- 세계적인 호텔 학교
- 일본 04년 7월 학기 모집
- 고3 수험생들 다 모여라!


 


  1.한국교환학생재단 2.캐나다 교육제도 3.캐나다 유학의 장점
  4.교환학생 프로그램 5.교환학생 프로그램 장점 6.한국교환학생재단 추천 교육청
  7.교환학생 프로그램 형태 8.교환학생 프로그램수속절차 9.지원서류 및 비자 서류

한국교환학생 재단

e-유학넷 부설 한국교환학생재단은 차세대의 주역이 될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교환학생프로그램을 통해 선진국의 문화와 언어를 배워 세계화, 국제화의 훌륭한 인재가 될 수 있도록 공립학교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독자적으로 개발하여 진행해 오고 있는 교환학생 전문기관으로 한국유학협의회 정식 회원사입니다.

주정부 교육청을 통한 학교 배정으로 현지 학생들과 동등한 자격으로 정규 수업에 참가합니다. 한국교환학생재단은 각 학생들이 배치된 지역에 현지 지사 및 관리인을 상주하여 문화와 언어가 다른 환경에서 생길수 있는 어려움을 극복하고 학업에 전념할수 있도록 부모의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의 소중한 꿈 한국교환학생재단에서 시작하십시오. 세계최고의 교육환경과 교육수준을 자랑하는 캐나다에서 자녀들의 소중한 꿈을 이룰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십시오.

캐나다 교육 제도

캐나다의 교육 정책은 주정부 책임하에 각 주마다 독립된 교육적 권한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캐나다는 주별로 독립적인 교육제도를 갖추고 있으며, 학제도 주별로 약간씩의 차이가 있다. 캐나다 교육은 헌법에 따라 각 주가 교육을 책임지도록 되어 있으므로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교육수준에 있어서는 별 차이가 없다. 캐나다의 의무교육 연령은 각 주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6세에서 18세이다. 일반적인 캐나다의 취학 연령은 6세이며 캐나다 교육은 Elementary(초등교육), Secondary(중등교육), Prostsecondary(고등교육)의 3단계로 운영된다.

초등교육(Elementary)
초등교육은 초등학교 과정으로 유치원 과정(Kindergarten)을 마친 후 만6세가 되면 Elementary School 이라고 불리는 초등학교에 입학한다.
초등교육은 B.C주 7학년, ON/MB 주8학년 인 경우를 제외하고 모두 6학년이다.
교과목은 우리나라와 비슷하나 수업시간이 우리 나라 보다 적으며 언어, 산수, 사회, 과학, 예술등 기초과목을 공부한다.

중등교육(Secondary)
중등교육은 중.고등학교 과정이며 주에 따라 J.H.S(Junior High School/중학교), S.H.S(Senior High School/고등학교)로 나뉘기도 하고 하나로 합쳐서 Secondary 과정으로 되어 있기도 하다. 자신의 진로에 따라 인문계열이나, 기술계열 또는 직업교육 기초과정을 선택할 수 있다. 캐나다의 중등교육 과정은 대학교육과 전문직업 교육을 받기 위한 준비 과정이다.


많은 학부모들이 캐나다 유학을 선호하는 이유?

1. 최고의 교육 환경과 교육 수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높은 수준의 삶의 질을 자랑한다. 또한 캐나다는 선진국중 교육에 대한 투자와 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인지도가 가장 높은 나라이다. 대부분의 교육기관이 국가 지원하에 있어 어떠한 학교에 입학하더라도 일정 수준이상의 교육을 보장한다.

2. 학비와 생활비가 저렴하다.
캐나다는 타 영어권 국가에 비해 학비가 저렴하다. 캐나다의 대부분의 교육 기관들이 연방정부와 주정부로부터 적극적인 보조금을 지급 받기 때문이다. 캐나다 전체 GNP의 8% 정도를 교육에 투자하고 있으며 특히 공립학교에 투자 우선 순위를 두고 있어 현재 많은 공립학교들이 유학생의 입학을 허용하고 있다. 특히 같은 북미권인 미국에 비해 학비와 생활비가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3. 북미식 영어 발음
캐나다에서 사용하는 영어는 북미 표준 영어로 가장 표준화된 영어를 구사하고 있는 영어권 국가중의 하나이다. 미국의 경우 지역에 따른 사투리가 있지만 캐나다의 영어 발음은 북미식 영어로 표준화 되어 있어 유학생들이 초기에 낯선 발음이나 사투리로 고생하는 일이 없다.

4. 실용적이고 다양한 교육기관
캐나다에서는 90여개의 종합대학과 250개 이상의 전문대학 및 기술 교육 학교가 있어 자신의 취향과 목적에 맞는 학교 선택이 용이하다. 또한 비 영어권 국가의 유학생들을 위한 영어교육에 대한 투자가 활발하고 이를 위한 대학부설 및 세계적 수준의 사설 연수 기관들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5. 다양한 체험을 하게 하는 다문화주의적 환경
캐나다는 세계각지에서 온 이민자로 이루어진 나라로서 중앙정부가 추진하는 강력한 다문화 정책을 통해 여러 문화가 서로 병존하고 조화롭게 발전되고 있다. 다문화 유지 정책의 결과로 서로 다른 문화와 인종이 대립하거나 차별 받지 않고 공존하며 서로를 인정하는 사회 풍토가 정착되어 있다. 캐나다는 인종 차별 없이 전 세계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 할수 있는 명실 상부한 국제화의 장이다.

6.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곳
세계각국의 생활 환경을 비교한 UN의 연차보고서에 따르면 캐나다는 몇차례에 걸쳐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곳 1위로 선정되어 있습니다. UN보고서는 교육, 의료보험등의 사회 보장제도는 물론 정치적 안정, 소수민족에 대한 처우, 범죄율등 정치, 경제, 사회문화적인 모든 요소를 반영한 것이다. 교육, 의료보험의 사회 보장제도가 잘 갖추어져 있고 철저한 치안유지로 미국에 비해 현저히 낮은 범죄율을 보이고 있는 캐나다는 안전하고 살기 좋은 나라이기 때문에 안심하고 공부 할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을 갖춘 나라이다.

캐나다 공립학교 교환 학생 프로그램이란?

주정부 산하의 교육청을 통한 학교 배정으로 현지 캐나다 학생들과 동일한 자격으로 캐나다의 공립학교 교육을 제공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교환학생으로 참가하는 동안 캐나다 학생들과 함께 정규 수업을 진행하고 스포츠, 과외활동, 특별활동이나 모임에 참석하여 캐나다의 문화와 예절을 배우게 된다. 영어실력 향상뿐만 아니라 세계화 시대에 갖추어야 할 국제적인 감각을 익힐 수 있다. 아울러 조기 유학에 관심이 있거나 사전 답사 및 경험을 원하는 학생들에게도 유익한 프로그램이 될 것이다.


캐나다 공립학교 교환학생 프로그램의 장점

1. 캐나다 주정부 교육청에서 지원하는 교환 유학 프로그램
2. 미국에 비해 상대적으로 비용이 저렴하고 높은 수준의 교육 제공
3. 엄선된 캐나다 현지인의 홈스테이를 통한 문화 체험
4. 방과후 한국 교과목 특별 수업을 실시하여 귀국후 적응능력 극대화
5. 본 한국교환학생재단의 현지 지사가 학생의 전반적인 학교 및 홈스테이 전담
6. 현지 한국 상담원이 24시간 비상연락 및 응급서비스 제공
6. 공립교환 유학후 캐나다 및 미국의 공사립학교로 유학 가능
7. 일부학교에서는 공립교환학생을 위한 ESL프로그램 제공

한국교환학생재단이 특별 추천하는 밴쿠버 Surrey 교육청

Surrey School District(#36)- International Education Program - www.sd36.bc.ca

Surry교육청은 밴쿠버 시내로부터 약 32km떨어진 캐나다 B.C.주 남서쪽에 위치해 있으며 문화적명소, 공원과 깨끗한 거리로 유명하며 캐나다 문화를 이해 할수 있는 도시이다. Surry 교육청내에는 94개의 Elementary School에 약 35,000명 18개의 Secondary School에 약 22,500명의 학생이 있는 B.C.주내에서 가장 큰 교육청이다. 현재 유학생 등록수는 약 470명으로 교육청내 0.8%을 차지하고 있다. 밴쿠버 다운타운에서 가깝게 위치한 써리와 화이트락은 공원도시로 안전하고 깨끗하며 평화로운 전원 환경에서 학업에 전념할수 있는 교육적 환경이 매우 뛰어나다. 또한 국제 학생들이 현대식으로 잘 설비된 교육기관에서 우수한 자격을 갖춘 정부 공인 교사들의 수준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 받는다. 각 학교에서는 유학생들의 교육적인 성공을 위해 등록학생의 수를 제한 시키고 있다. 유학생들은 음악, 드라마, 축구, 농구, 야구, 하키, 골프, 수영, 테니스, 스키, 육상경기를 비롯한 다양한 추가 교유과정의 참가를 선택할수 있다. 교육청에서는 학생이 도착하면 학생의 영어 실력이 평가되고 그 이후 학생의 학문적인 목표와 흥미, 자격에 맞추어 공부할 프로그램이 정해진다.

캐나다 공립학교 교환학생 프로그램 형태

1. 유학 기간 : 1년과정, 6개월 과정
2. 참가 교육청 : 캐나다 BC주, Ontario주
3. 참가 학교 형태 : 공립학교
4. 지원 자격 : 초등학생.중학생 ( 가정 환경 및 건강상 해외 유학에 결격 사유가 없는 학생 )
5. 숙소 : 공립학교에서 추천하는 엄선된 캐나다인 하숙
6. 비자 형태 : 학생비자(신체검사필요)
7. 부모중 1명 동반 가능
8. 비용 : 평균 20,000,000원 - 35,000,000원
항 목
비 고
학비 및 원서대
해당 교육청으로 송금
건강 보험료
의무가입 주정부 보험, 최초 3개월은 사설보험, 의료비 무료
홈스테이
교육청 관할 Homestay 비용 - $700/월
학생 Pick up 및 Drop
학교등록시, 학원 이동시, 귀가시
한국 교과 교육비
After school 에서의 한국 과목 (국어, 수학, 과학, 사회, 한문, 글쓰기)
영어 교육비
After School에서의 영어 보충 교육비
야외 활동
학기/방학중 Trip
가디언비
학생들의 생활 및 학업진행 상황을 개인 별로 확인, 관리
간식 식사
주방장이 직접 요리하는 간식과 음식
여행경비
여행 및 과외활동
※ 상기 항목중 학생의 개인 성향에 따라 선택 가능


캐나다 공립학교 교환학생 프로그램 수속 절차

  1. 교환학생 프로그램 신청서 작성
  2. 참가 신청비 납부
  3. 캐나다 교육청에 입학허가신청을
    위한 입학원서 발송
  4. 학비 송금
  5. 입학허가서 획득
  6. 신체검사
  7. 비자 서류 준비

8. 비자 신청 및 발급
9. 학비 송금
10. 항공권 예약
11. 개인별 하숙 정보 획득
12. 오리엔테이션 실시(3시간)
13. 출국
14. 하숙집 도착
15. 학교 입학

9. 지원서류및 발급서류

캐나다 교육청에 입학허가를 위한 지원서류
1. 입학신청서
2. 재학증명서
3. 성적증명서 및 생활기록부 사본
4. 보호자 지정서 - 한국에서 공증
5. 가디언 서류 - 캐나다에서 공증

캐나다 학생비자 관련서류
1. 학생 서류
- 여권
- 재학증명서 1통
- 성적증명서(중학생 이상) 1통
- 호적등본 1통
- 비자신청료 (101,250원) 납입 영수증
- 신체검사 완료증명서
- 가디언 공증서류 - 캐나다에서 공증

2. 부모님 서류
- 재직증명서 및 소득금액증명원 각 1통씩- 재직중일 경우
- 사업자등록증명원 및 소득금액증명원 각 1통씩- 사업자일 경우
- 은행잔고증명서(영문) 1통
- 보호자 지정서 - 한국에서 공증

자세한 상담은 e-유학넷 한국교환학생재단 (02-586-1888) 으로 문의하십시오.

| E-UHAKNET | TEL  02-586-1888 | FAX  02-586-888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