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의 교육국가


최근 해외로의 유학ㆍ연수는 단순히 붐을 넘어서
거의 보편화되어 있다. 장기적인 유학을 위해, 외국 어수를 위해, 또는 학창시절 해외의 학교를 접해보는 가치 있는 경험을 위한 사람들이 늘고있는 추세이다.

영어를 모국어로 하는 여러 나라로의 어학연수 및 유학생들도 증가하고 있지만 역시 우리 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게 되는 곳은 여전히
미국이다.

미국은 전국적으로 3,600여 대학이 있어 교육의 기회도 세계최대를 자랑하고 있다. 한국학생이 없는 곳은 없겠지만 개인의 원하는 특성을 고려하여 학교를 잘 선정한다면 만족스럽고 기대이상의 경험을 접하는 뜻깊은 계기가 될 수 있다.



미국은...


1492년 10월 12일 콜럼버스 (CHRISTOPHER COLUMBUS: 1451~1506)에 의해 발견되어 미국의 역사는 시작되었다. 이후 많은 유럽인은 큰돈을 벌기위해 미국으로 이주하였으나 모두 실패하고, 다음으로 유럽국가의 신세계(미국)에 대한 식민화였다.

미국은1774년 7월 4일
대륙회의에서 영국으로부터 독립, 13개 주의 미합중국으로 공식적인 발표를 하였다. 1787년 헌법 제정 위원회가 구성이 되고 헌법을 제정하였으며 그 후 미국 헌법은 26번 수정이 되었고 많은 조항들이 추가 되었다. 미국 최초의 13개 주들이 단결 하면서 서쪽으로 진출하여 영토를 넓혔으며, 캘리포니아에서 금이 발견되자, 많은 사람들이 서부로 이주하여 서부 발전을 이룩하였다.
남북 전쟁 후 단일 국가로서 통일이 이루어지고 기술 혁명을 이룩하여 산업 발전을 이룩하였으며 1940년대의 경제공황을 완전히 극복하면서 세계를 이끌어 가고 있는 세계 최대의 강대국이 되었다.


현재 50개의 주로 이루어 진 미국은 Washington D.C.를 수도로 하고 있지만 경제적으로는 뉴욕 시가 큰 역할을 차지하고있다.
미국은 소련의 붕괴 이후 캐나다, 중국에 이어 3번째로 큰 나라이며, 미국은 많은 이민자들로 인해 문화적으로나 종교적으로나 특색은 명확하지 않으나 모든 문화가 조화롭게 이루어져있다.
언어는 영어 (English) 이지만,영국 영어와는 조금 다른 자기들만의 언어인 영어(American English)를 사용하고 있다.

최근 자료에 따르면, 미국의 인구는 2억 5천만. 이중 대부분(인구의 약 85%)은 유럽인의 피를 이어받은 미국인이며, 인구의 12%가 아프리카계 미국인으로 소수민족 중 인구비율이 제일 높다.
소수민족으로는 스페인계(8%), 아시아-태평양 섬민족계(1.5%), 미국 인디안들(0.5%)과 기타민족(3%가량) 이 있다.

미국 국기는 흔히 "Stars and Strips" 라는 애칭으로 불린다. 7개의 빨간 줄과 6개의 하얀 줄로 교대로 수평으로 이어지는데, 이는 건국 초기의 13개의 주 연합을 상징하며 50개의 별은 50개의 주를 상징한다.
국가의 좌우명은 "우리가 믿고 따르는 하나님 안에서(In God We Trust)"이다. 국가인 "Star-Spangled Banner"는 J. S. Smith에 의해 작곡되었고, 가사는 1814년 Francis Scott Key에 의해 붙여진 것이다. 1931년 3월 3일 국가로 공식 인정되었다.

국조는 흰머리 독수리(American Bald Eagle)이고,국화는 1986년 10월 7일 공식적으로 인정된 장미이다. 미국 헌법은 종교선택의 자유와 신앙의 자유를 보장하고 있다.


상담 및 문의 전화 02)735-7755 / Fax 02)735-7760
Copyright(c)2001 euhak.net All right reseved.